본문 바로가기

2024년 대한민국 공휴일 및 황금연휴 해외여행지 추천 정보

생활정보 by 정보 매거진 2023. 11. 23.

2024년 공휴일은 총 68일, 대체 공휴일은 총 2일입니다. 주 5일 근무 기준으로 휴일은 총 119일 정도입니다. 그리고 징검다리 연휴도 3번, 3일 이상 공휴일도 2번 있습니다. 수요일 연휴는 연차를 잘 활용하면 5일 이상의 긴 연휴를 계획하여 중장기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2024년 공휴일 및 황금연휴 해외여행지 추천
2024년 공휴일 및 황금연휴 해외여행지 추천

또한 내년에 치러지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일(4월 10일)까지 2024년 공휴일에 포함되며, 달력 요항에 제시된 2024년 공휴일 중 지방공휴일에는 제주특별자치도 4·3 희생자 추모일광주광역시 5·18 민주화운동기념일 등이 있습니다.

또 내년 2024년은 4년마다 열리는 2월 29일을 포함해 366년이 됩니다.

1. 2024년 대한민국 공휴일

날 짜 요 일 공휴일
1월 1일 월요일 새해
2월 9일 ~ 2월 11일 금요일 ~ 일요일 설날
3월 1일 금요일 삼일절
5월 5일 일요일 어린이날
5월 15일 수요일 부처님오신날
6월 6일 목요일 현충일
8월 15일 목요일 광복절
9월 16일 ~ 9월 18일 월요일 ~ 수요일 추석
10월 3일 목요일 개천절
10월 9일 수요일 한글날
12월 25일 수요일 크리스마스

 

2. 2024년 황금연휴 해외여행지 추천

날짜 공휴일 예상휴가일수 추천여행지
1월 1일(월) 새해 3일 삿포로, 일본
2월 9일(금) ~ 12일(월) 설날과 대체공휴일 4일 칸쿤, 멕시코
3월 1일(금) 삼일절 3일 싱가포르
4월 10일(수) 22대 국회의원 선거일 1일
(연차 사용시 최장 5일)
도쿄, 일본
5월 5일(일) & 5월 6일(월) 어린이날과 대체공휴일 3일 토스카나, 이탈리아
6월 6일(목) 현충일 4일 울란바토르, 몽골
8월 15일(목) 광복절 4일 오클랜드, 뉴질랜드
9월 16일(월) ~ 18일(수) 추석 5일 하와이, 미국
10월 3일(목) 개천절 4일 시드니, 호주
10월 9일(수) 한글날 1일
(연차 사용시 최장 5일)
나오시마섬, 일본
12월 25일(수) 성탄절(크리스마스) 1일
(연차 사용시 최장 5일)
홍콩

3. 2024년 황금연휴 여행지 추천

1) 나오시마섬, 일본

나오시마(Naoshima, 나오시마)는 시코쿠의 카가와현 세토내해에 있는 작은 섬입니다. 면적은 크지 않지만 '예술의 섬'이라 불리는 이 섬의 풍부한 자연환경과 현대적 건축물, 유명 미술관 덕분에 찾기가 쉽지 않지만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다카마쓰 당일치기 근교 여행지도 자주 갑니다.

 

섬 전체가 미술관 같은 직도섬. 나오시마에는 베네트세가박물관, 안도미술관, 이우환미술관, 지추미술관 등 유명 예술가의 작품을 전시하는 미술관이 밀집해 있을 뿐만 아니라 섬 곳곳에 유명 예술가의 작품이 마련돼 있어 구석구석 재미가 있습니다. 작은 섬이라 자전거를 타고 여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나오시마 대표 예술 작품인 쿠사마 야요이의 '호박' 안도 다다오의 '나오시마 프로젝트'
나오시마 대표 예술 작품인 쿠사마 야요이의 '호박' 안도 다다오의 '나오시마 프로젝트'

 

나오시마 프로젝트

안도 다다오는 기존의 나오시마 이미지를 최대한 유지하면서 그에 걸맞은 디자인을 추구합니다. 그래서 능선을 그대로 두고 지하에 미술관과 호텔을 지었습니다. 1992년 문을 연 베네치아인의 집입니다. 미술관, 호텔, 식당, 기념품 상점이 있는 복합 문화 공간입니다.

 

또한 일반 미술관과 달리 숙박도 가능해 미술관에서 하룻밤을 묵으며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독특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아울러 모노레일을 타고 능선에 위치한 별관 숙소로 이동하면 자연과 건물이 어우러진 경관을 볼 수 있습니다.

 

네세의 집에 이어 2004년 지추미술관이 설립되었습니다. '빛을 다루는 미술가' 클로드 모네의 작품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모네가 그린 '수련 연못' 연못에 경의를 표하는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또한 2010년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현대미술가 이우환 작가의 작품을 전시하는 '이우환 미술관'이 준공되었습니다. 이우환 작가는 자신의 작품을 보면서 무엇을 느끼고 고민할 수 있는 전시공간을 추구해 '집중'과 '공백'을 구현한 미술관을 만들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사고' 미술관 건립입니다.


세토 내해는 나오시마의 자연환경을 활용해 건물과 미술작품이 어우러진 공간으로 재탄생했습니다. 푸우 회장은 그뿐만 아니라 예술을 매개로 다른 섬들을 살리려 했습니다. 전문가들과 함께 세토 내해의 섬과 섬, 그리고 사람들의 삶을 주제로 한 '세토 내 국제 예술제'를 개최했습니다.

 

2) 홍콩, 중국 특별 행정구

소박함과 화려함, 과거와 현재가 조화롭게 공존하는 홍콩은 가깝고 모든 것을 갖춘 여행지입니다. 단거리 비행으로 부담 없이 방문하시면 연말/연시 분위기를 즐기기에 좋습니다. 또한 더 랜드마크 만다린 오리엔탈, 더어퍼하우스, 더페닌슐라 등 세계적인 수준의 특급 호텔들이 밀집해 있어 품격 있는 휴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홍콩에서는 먹거리 여행뿐만 아니라 즐거운 쇼핑도 가능합니다! 어디를 가든 최고의 홍콩 현지 음식과 세계적인 음식을 맛볼 수 있으며 많은 쇼핑 명소는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기에 충분합니다. 전 세계 다양한 럭셔리 브랜드 매장이 모여 있어 쇼핑하기 좋고, 미슐랭 스타를 수상한 70여 개의 고급 레스토랑과 수십 년의 내공을 자랑하는 길거리 포장마차는 미식가라도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홍콩, 중국특별행정구
홍콩, 중국특별행정구

 

홍콩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매력에 빠져보자. 홍콩을 쇼핑과 음식의 천국으로만 생각한다면 오산입니다. 홍콩은 10여 년 전부터 도시재생사업이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습니다. 식민지시대 근대역사유적을 보존하면서 패션예술문화공간으로 재탄생한 공간이 예술애호가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특히 문화특구로 지정된 서쪽 구룡반도에 위치한 'M+'는 디자인, 건축, 영상과 미술이 집약된 작품뿐 아니라 밤이 되면 광 캔버스로 변하는 화려한 미디어 이미지로 홍콩을 '예술의 도시'로 만들고 있다. 또한 영국 식민지 시절의 역사를 간직한 문화공간 '타이쿤'도 인기 명소입니다. 중형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소호거리를 지나면 바로 보이는 타이퀸은 옛 중앙경찰서, 법원, 교도소의 옛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원형을 복원했습니다. 이곳에는 모던 아트 갤러리, 공연장, 식당, 카페 등이 모여 있습니다.

댓글